11월 3일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으로 오세요!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 회장
"나라사랑 의미 되새기는 계기" 많은 관심 당부
2019년 08월 13일(화) 17:23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2019 경북독도수호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11월 3일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제2축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최근 불거진 일본의 수출 규제 강화와 맞물려 의미 있는 행사로 많은 지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구미시체육회와 주관하는 경북도육상연맹, 구미시육상연맹(회장 김철광)은 이 같은 분위기를 활용, 성공적인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 회장 이하 임원들은 지난 6월 30일 울진군육상연맹(회장 이용식)과 자매결연을 맺고 상호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통해 오는 11월 개최되는 2019 경북독도수호 전국마라톤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구미시육상연맹 임원들은 경북 관내에서 열리고 있는 각종 마라톤 및 육상대회에 참여해 2019 경북독도수호 전국마라톤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인원은 6천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경기종목은 하프, 10km, 5km 등이다
특히, 식전공연으로 경북도체육회 산하 독도태권도 시범단, 독도홍보 동영상 등이 펼쳐져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도 마련하고 구미농산물홍보부스도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 경북중부신문
한편, 임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철광 구미시육상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가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구미시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중부신문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