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03 오전 07:08:51
전체기사
.
     
.
..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 .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무을 면민 숙원사업, 국지도 68호선 도로개량공사 ‘사업 추진’
무을면 송삼리~웅곡리 3.24km 구간 10.5m로
김봉교 부의장 ‘끈기’, 이철우 도지사 ‘용단’으로
2019년 09월 05일(목) 09:23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무을 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국지도 68호선 도로개량공사가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의 끈질긴 노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결단으로 마침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무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5일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최경동 구미시의원, 경북도 김영주 도로철도과장, 구미시 관계자, 면민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을도로 개량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사업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설명회에서 김영주 경북도 도로철도과장은 “당초, 무을면 송삼리에서 웅곡리 구간의 국지도 68호선 도로개량공사는 국가 국지도 5개년(2015년~2020년) 계획에 반영해 추진하려고 했으나 반영되지 않아 지역 주민들이 많은 민원을 제기했고 결국, 이 같은 민원을 접수 받은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끈질기게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건의해 순수 도비만으로 사업비 85억원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이 사업은 내년 상반기 중 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연말부터 보상이 이루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보상협의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 관계자의 이 같은 당부는 앞서 사업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보상금 협의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기 확보된 사업비를 반납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이다.

ⓒ 경북중부신문
이날 설명회에서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처음으로 도의원에 당선된 후 이 구간과 관련된 사업비를 어렵게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불용 처리되는 아픔을 겪었다며 이번에는 면민들이 조금씩 양보하더라도 사업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부의장은 “한 지자체의 국지도 사업에 도비 85억원을 투입한 전례는 지금까지 없는 일대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이철우 경북도지사께서 큰 용단을 내려준 것인 만큼 면민들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최경동 구미시의원은 “그 동안 이 구간은 오랫동안 민원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 국지도 5개년 계획에서 배제되었고 또, 어렵게 확보된 도비도 면민들간 보상금 관련 문제로 불용 처리되는 아픈 기억이 있지만 이번에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용단과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의 끈질긴 노력으로 사업비가 확보된 만큼 면민들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사업이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 경북중부신문
양진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김봉교 부의장과 이철우 도지사의 결단으로 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었으며 이 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구간은 국가 국지도 5개년(2021년~2015년) 계획에 포함되도록 장석춘 국회의원 이하 도의원, 시의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양 위원장은 “어렵게 사업이 추진된 만큼 백년대계를 보고 완벽하게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국지도 68호선 도로개설공사는 교통 안정성 제고 및 간선도로 기능 강화로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되며 구간은 무을면 송삼리에서 웅곡리 구간으로 길이 3.24km, 폭 10.5m(왕복 2차로)이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웰니스관광’으로 국내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어린이·
국립금오공대 무선첨단네트워크시스
칠곡군, 2025년 하절기 집중
구미국가산단 5단지 진입도로 개
중국산 태양광 부품 ‘킬스위치’
LIG넥스원㈜, CIWS-Ⅱ 양
김천쌀연구회, 김천복지재단에 성
2025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
최신뉴스
 
상모사곡동체육회, 6.25참전유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구미신당초등학교, 1일 경북도의
경북보건대학교, CS Leade
김재욱 칠곡군수, 민선 8기 취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주)엘타
새마을금고중앙회 구미시협의회,
김천시 서울사무소, 김천 자두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
경북도, 고용부 사회적기업 육성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관 대비
구미 '일선정품 영호진미', 전
구미시,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구미코, 「2025 구미 썸머
구미시, 옥성면 암검진 알림이
구미시, 제12기 평생교육지도자
2025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
정성현 제22대 구미시 부시장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순천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