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종합 속보 정치 구미1 구미2 김천 칠곡 공단.경제 교육 사회 행사 이슈&이슈 문화 새의자 인물동정 화제의 인물 기관/단체 사설 칼럼 기고 독자제언 중부시론 기획보도 동영상뉴스 돌발영상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공지사항 법률상식
최종편집:2025-07-03 오전 07:08:5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공단.경제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장경녕 오렌지 주간보호센터 실내주차장, 재활센터, 의료서비스 모두 갖춰 ‘인기’
구미 최고의 시설, 동 건물에 병원 및 약국 ‘시너지 효과’
2019년 11월 27일(수) 13:51 [경북중부신문]
 

ⓒ 경북중부신문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노인요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구미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차별화를 이끄는 주간보호센터가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구미 봉곡 현진에버빌 인근에 위치한 ‘장경년 오렌지 주간보호 센터’. 이 센터는 낮 동안 어르신을 모시는 곳으로 기존의 노인주간보호센터의 패턴을 바꾸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면에는 통유리를 통해 금오산 전경이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햇살이 눈부시게 비추고 있다. 후면에는 통유리를 통해 주택과 아파트가 어울려진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바라볼 수 있다. 실내는 밝고 따뜻한 색채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특색을 가지고 있다.
 어르신들의 재활을 돕는 재활존과 물리치료실, 사회적응훈련을 위한 디지털존, 인지향상을 위한 인지활동존, 신체기능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존과 워크존, 휴식과 취미생활을 위한 다양한 생활실과 문화사랑존, 구강청결을 위한 인조대리석으로 만든 백화점식 위생존 등을 갖춘 것도 기존 센터와는 차별화 된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 센터는 2층에 실내주차장이 있어서 안전한 이동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약국부터 내과의원, 정형외과 재활센터가 있어 맞춤별 의료서비스를 받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내주차장, 재활센터와 의료서비스가 있는 공간으로는 구미 최초이다.

ⓒ 경북중부신문
 이 센터의 장경녕 원장은 “어르신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시설과 정서적 지지를 통한 케어서비스를 해드리고 있다”면서 “어르신의 마음까지 보살피는 주간보호센터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다.
 한편, 장경녕 원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32년간 근무하면서 노인장기요양보험 요양직 12년 업무를 담당한 노인주간보호센터의 전문가로 통한다.
 장 원장은 2013년 장기요양기간 명칭 공모전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영 요양원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요양원” 이름을 지은 장본인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452-8666
중부신문 기자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중부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중부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웰니스관광’으로 국내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어린이·
국립금오공대 무선첨단네트워크시스
칠곡군, 2025년 하절기 집중
구미국가산단 5단지 진입도로 개
중국산 태양광 부품 ‘킬스위치’
LIG넥스원㈜, CIWS-Ⅱ 양
김천쌀연구회, 김천복지재단에 성
2025학년도 구미시 학교운영위
최신뉴스
 
상모사곡동체육회, 6.25참전유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구미신당초등학교, 1일 경북도의
경북보건대학교, CS Leade
김재욱 칠곡군수, 민선 8기 취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주)엘타
새마을금고중앙회 구미시협의회,
김천시 서울사무소, 김천 자두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
경북도, 고용부 사회적기업 육성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관 대비
구미 '일선정품 영호진미', 전
구미시,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구미코, 「2025 구미 썸머
구미시, 옥성면 암검진 알림이
구미시, 제12기 평생교육지도자
2025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
정성현 제22대 구미시 부시장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순천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경북중부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30450 / 주소: 경북 구미시 송원서로 2길 19 / 발행인.편집인: 김락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주석
mail: scent1228@naver.com / Tel: 054-453-8111,8151 / Fax : 054-453-13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7 / 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