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인 ㈜에코썸코리아(대표 박미진)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에 장애인복지발전기금 30만원을 후원했다. 에코썸코리아는 작년부터 꾸준히 복지관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에코썸코리아는 친환경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보호 종료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으로 △제로웨이스트 사업부(환경 실천 방안 제안, 제로웨이스트샵 운영) △교육 사업부(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업사이클 사업부(플라스틱 사출기 개발, 커피찌꺼기 제품 생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경북중부신문
박미진 대표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실천과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경북중부신문
김휴진 관장은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오며 장애인 복지 발전에 함께해 주신 에코썸코리아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다양한 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며, 재활치료, 직업훈련, 교육·문화 프로그램, 가족 상담 등 폭넓은 복지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과 권익 증진에 힘쓰고 있다.
임주석 기자 scent1228@naver.com “새 감각 바른 언론” - Copyrights ⓒ경북중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